[교직]2025학년도 제1학기 학교현장실습학교 배정 현황 및 유의사항 안내
가. 실습학교, 실습기간 및 실습과목 등 배정현황 안내
1) 실습생별 개별 확인(학부생 기준)
: [종합정보시스템→수업업무→교직업무→학교현장실습출석원]에서 실습학교 및 실습기간 확인 가능
※ 학교현장실습출석원을 출력하여 유고결석확인서로 활용(수강과목별 담당교수께 제출)
2) 배정 완료된 실습학교의 변경 및 취소 불가
3) 실습기간: 4주(실습학교별 실습시작일 상이)
※ 일부 실습학교의 경우 해당 소재지 교육청 정책에 따라 공휴일 미포함 4주 실습 적용 요청으로
4주 이상 진행될 수 있음
※ 실습기간은 교육부 교원양성연수과 지침에 따름
※ 실습학교에서 실습일자 변경 시, 학교현장실습출석원에 실시간으로 반영함(실습 전 반드시 재확인)
나. 기타 안내사항
1) 실습일지 및 명찰은 실습 전 주전공 소속 학과 사무실을 통해 배부 예정(별도 공지)
2) 실습일지는 사후평가 및 지도를 위해 실습종료 후 1주일 이내 소속학과 사무실로 제출
-. 사범대학 소속 실습생: 주전공 소속 학과사무실로 제출
-. 일반대학 교직과정 및 교육대학원생: 교직부 사무실로 제출(사범대학 1호관 1105호)
-. 실습일지는 사후평가 및 지도 이후 학과 사무실을 통해 반환 예정
3) 학적변동(휴학, 자퇴 등) 사유 발생 즉시, 사범대학 행정실(053-850-5126~7)로 연락