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[교직]2025학년도 제1학기 학교현장실습학교 배정 현황 및 유의사항 안내

등록일 2025-04-29 작성자 권서진 조회수 181

  가. 실습학교, 실습기간 및 실습과목 등 배정현황 안내

    1) 실습생별 개별 확인(학부생 기준)

      : [종합정보시스템→수업업무→교직업무→학교현장실습출석원]에서 실습학교 및 실습기간 확인 가능

      ※ 학교현장실습출석원을 출력하여 유고결석확인서로 활용(수강과목별 담당교수께 제출)

    2) 배정 완료된 실습학교의 변경 및 취소 불가

    3) 실습기간: 4주(실습학교별 실습시작일 상이)

      ※ 일부 실습학교의 경우 해당 소재지 교육청 정책에 따라 공휴일 미포함 4주 실습 적용 요청으로 

         4주 이상 진행될 수 있음

      ※ 실습기간은 교육부 교원양성연수과 지침에 따름  

     ※ 실습학교에서 실습일자 변경 시, 학교현장실습출석원에 실시간으로 반영함(실습 전 반드시 재확인)

  나. 기타 안내사항

    1) 실습일지 및 명찰은 실습 전 주전공 소속 학과 사무실을 통해 배부 예정(별도 공지) 

    2) 실습일지는 사후평가 및 지도를 위해 실습종료 후 1주일 이내 소속학과 사무실로 제출

      -. 사범대학 소속 실습생: 주전공 소속 학과사무실로 제출

      -. 일반대학 교직과정 및 교육대학원생: 교직부 사무실로 제출(사범대학 1호관 1105호)

      -. 실습일지는 사후평가 및 지도 이후 학과 사무실을 통해 반환 예정

    3) 학적변동(휴학, 자퇴 등) 사유 발생 즉시, 사범대학 행정실(053-850-5126~7)로 연락