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0학년도 제1학기 학교현장실습 계획 변경
코로나19 전염병의 확산방지 및 학교현장실습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2020학년도 제1학기 학교현장실습 계획 변경사항과 실습학교 배정현황을 다음과 같이 통보합니다.
가. 학교현장실습 주요 변경 사항
구분 |
변경 전 |
변경 후 |
비고 |
실습 기간 |
2020.5.18.(월)-06.12.(금) (4주간) |
2주간 |
실습기관별 실습기간 상이, 4주 실습 가능 |
운영 방식 |
직접실습 4주 |
직접실습 2주 간접실습 2주 |
간접실습 2주는 온라인 강의로 대체 |
나. 실습배정학교 , 실습기간 및 표시과목 확인
- [종합정보시스템-수업업무-교직업무-학교현장실습출석원 출력]에서 실습학교 및 기간 확인 가능
- 실습기관의 운영 계획(2주 실습 여부, 실습시기 등)을 회신받는 중이오니 학생들은 실습 전 반드시
종합정보시스템에서 실습기간을 재확인 해야 함
- 개별승인자는 실습기간을 별도 확인하여 변동사항 발생시 사범대학 행정실로 연락 요망
다. 유고출석확인서 개인별 출력(수강과목별 담당교수께 제출)
- 방법: 종합정보시스템-수업업무-교직업무-학교현장실습출석원 출력
라. 간접실습(온라인 강좌) 이수 안내
- 이수 대상: 직접실습 2주 실시자
- 이수 방법: 교육부에서 안내한 중앙교육연수원의 온라인 콘텐츠를 30차수 이상(2개 강좌 이상,
1차시를 0.5시간으로 인정) 이수 후 이수증을 발급받아 2020.6.19.(금)까지 학과사무실로 제출
마. 기타 주의 사항
- 교육실습일지 및 명찰은 4.28.(화) 이후 학과사무실로 전달할 예정이며, 실습일지는 실습종료 후
개인별 보관(실습 일지 수령이 불가능한 경우 붙임파일 서식 활용)
- 학적변동(휴학 등)이 발생할 경우, 사범대학 행정실(850-5126)로 연락해야 함